>>>Aircon 자동 검사설비
Aircon 자동 검사설비2017-06-10T13:47:50+00:00

Project Description

Aircon이 컨베이어 벨트를 타고 검사설비 앞에 도착하면 바코드를 읽고, 이후 여러 가지 안전 및 성능 검사를 하여 OK/NG 판정을 내립니다.

Aircon을 가동하기 전에 내전압, 절연저항, 접지저항 등을 측정하여 안전성 Test를 먼저합니다.

안전성 검사 결과 이상이 없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투입하고 정해진 Sequence에 따라 Aircon을 가동하면서 Aircon 여러 부위의 온도, 압력, 전압, 전류, 시간 등을 측정합니다.

검사 Data를 종합하여 OK/NG 판정을 하고, 검사 데이터는 컴퓨터에 년월일별 및 모델별로 저장합니다.

검사 Spec은 삼성전자 연구실에서 원격으로 저장 및 수정이 가능하고, 검사 데이터도 원격으로 조회가 가능하여 국내/해외 공장 등 거리에 구애 받지 않고 생산 관리가 가능합니다.

2007년에는 Aircon 신규 모델이 나와도 손쉽게 대응 가능하도록 System을 만들었기 때문에 현재 300개 이상의 모델에 대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1990년대에 삼성전자 수원공장에 저희가 처음으로 Aircon 자동 검사설비를 개발/설치하여 가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삼성광주전자(현재 삼성전자 광주공장)와 중국 소주삼성전자에도 설치하였습니다.

참고로 삼성전자 제조기술연구소에서 저희 몰래 1년 이상 복제를 시도하다가 2012년에 개발에 실패하여 전모가 드러난 적이 있습니다.
제조기술연구소에서 만든 설비는 Aircon 1개 모델의 검사조차도 제대로 되지 않았고, 신뢰할 수 있는 검사 데이터도 나오지 않아서 광주전자 실무진은 물론 임원으로부터도 외면 당하여 완전히 실패한 바 있습니다.